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펀드닥터(www.funddoctor.co.kr)의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펀드닥터의 사이버 머니 및 별도의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펀드닥터의 유료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정의된 규정 이외의 사항에 관해서는 상위약관인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용약관과 개별 부가서비스 이용약관, 회사의 정책, 전기통신 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적용)

  1.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4.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1. 유료서비스 : 펀드닥터의 사이버 머니 및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펀드닥터의 서비스입니다.

  2. 2. 포인트 : 펀드닥터 인터넷 서비스 상에서 제공되는 유료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 대금을 결제 할 수 있는 인터넷 결제 수단을 말하며 활동포인트, 구매포인트, 보너스포인트로 구분됩니다.
    • 활동포인트 : 펀드닥터 사이트 내에서 활동하여 취득한 포인트

    • 구매포인트 : 회원이 구매한 포인트

    • 보너스 포인트 : 펀드닥터에서 회원에게 특정 이벤트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포인트


  3. 3. 구매 : 포인트 구매는 회원이 포인트를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지불수단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펀드닥터에 지불하는 행위이며 현금 1원당 1포인트가 적립됩니다.

  4. 4. 펀드닥터 컨텐츠 서비스 : 개별 컨텐츠 서비스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5.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따른 제공시 이용 요금 및 납부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별도의 방법을 통해 고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6. 6. 상기한 용어를 제외한 기타용어는 상위 서비스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신청, 승낙, 계약사항의 변경 등)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펀드닥터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포인트 구입 후 지불 혹은 별도의 결제수단을 통한 결제를 통해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기타사항은 상위약관인 상위 서비스 약관,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보안에 위배되는 파일을 등록하거나 배포시,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원의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장애시 해당 회원의 동의 하에 장애 해결의 목적으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외의 회원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1. 1. 펀드닥터 개별 컨텐츠 서비스 : 펀드닥터 개별 컨텐츠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정보 외에 펀드닥터 유료컨텐츠 사용시 충전된 포인트를 통해 사용 가능한 유료서비스입니다. (앱서비스 포함)

  2. 2. 펀드닥터 패키지 서비스 : 펀드닥터 컨텐츠 사용 서비스를 포인트 지불 및 기타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월정액(30일 단위)제로 약정하여 사용 가능한 유료서비스이며, 패키지 종류에 따라 이용시간 및 결제방법에 따른 차별화가 있습니다.

제 7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1. 1. 펀드닥터 개별컨텐츠, 펀드닥터 패키지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이용시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방식 및 결제금액을 설정한 후 정상결제가 되면, 일정기간 경과 후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명시된 요금을 기한 내에 지불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3개월 경과 후에도 해당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채권추심대행회사를 통해 신용불량자 등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2. 서비스 이용을 위해 지정된 지불방식으로 포인트를 충전해야 하며 해당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3. 3. 패키지 서비스(펀드닥터 패키지 서비스) 이용시 "1개월"은 일수로 "30일"을 의미합니다. 결제취소 및 환불시에도 1개월(30일)단위로 처리하며, 서비스가 제공된 해당월의 약정 사용요금은 환불되지 아니하며, 익월이후 잔여 개월을 계산하여 환불처리 합니다.

  4. 4. 자동결제 : 회원은 패키지 서비스의 경우 선결제 방식 이외에 해당 서비스의 일정기간 지속적 이용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적합하도록 일정한 결제수단에 따라서 약정에 의해 1개월(30일)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며 해당 이용료를 전월에 해당 결제수단 이용료(휴대전화, 신용카드, CMS 자동이체 등)에 합산 청구하는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5. 자동결제(이하 “자동결제”라 합니다)의 경우 회원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매월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요금이 청구 됩니다. 자동결제를 지원하는 결제수단은 관련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6. 자동결제시 결제금액은 패키지서비스(월) 요구포인트에서 회원이 적립포인트를 차감한 후 결제에 필요한 금액만 청구합니다.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종료 후 일정기간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자동결제를 신청하신 달부터는 결제일에 서비스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 자동결제 해지신청을 하시면 신청일기준 익월 서비스 종료 및 자동결제해지처리가 됩니다.

    •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매월 결제일에 서비스이용요금이 자동 결제 됩니다.

    •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과 범죄로 처벌됩니다.

    • 결제 정보 변경 및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및 기타의 사유로 자동결제가 매월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며, 장기 미납시 채권추심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요금 미납등 귀책사유로 인한 자동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포인트 정책 및 구매)

  1. 1.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게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 및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가 사전에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2. 2. 포인트의 구매는 펀드닥터의 "포인트 구매"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3. 3. 포인트 구매는 포인트 결제 페이지에 있는 결제금액단위 중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4. 포인트의 구매 제한 금액은 핸드폰 결제의 경우 해당 통신사의 제한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하신 지불 수단에 따라 사용제한 금액이 있습니다.

  5. 5. 포인트를 구매한 이용자의 경우 아래 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무선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나.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해당 과금 업체의 요금 청구를 받아 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포인트 적립, 사용 및 소멸)

  1. 1. 포인트는 펀드닥터 내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하는데 지불수단으로 이용되며 일부 컨텐츠는 구매포인트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2. 펀드닥터는 서비스의 운영의 필요상 회원 활동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에 관해,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상세한 적립 및 사용은 “고객센터/MY포인트”등의 사이트 내의 공지를 따릅니다.

  3. 3. 활동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6개월간 유효하며, 6개월의 유효기간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4. 4. 펀드닥터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포인트로 적립 또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의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5. 5. 포인트를 이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결제할 당시 이용자 자신이 직접 충전한 구매포인트와 사이트 내에서 활동하여 취득한 활동포인트를 이용자가 함께 보유하고 있을 경우, 활동포인트를 먼저 차감하여 결제하고 잔액이 부족하면 직접 충전한 구매포인트를 차감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0 조 (포인트 구매취소 및 선결제 취소)

  1. 1. 구매한 포인트는 포인트 구매시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 유료서비스의 선결제시에도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 구매한 해당 포인트를 일부라도 이용한 경우

    • 패키지 유료서비스 선결제의 경우, 해당 패키지 유료서비스가 제공된 시점 이후(제공 당일 포함)


  2. 2.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업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 결제당일 ~ 2개월(60일) 이내 단, 각각의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단, 해당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포인트 사용취소)

  1. 1. 구매한 포인트를 지불하여 펀드닥터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시스템 장애 및 기타사유로 인해 해당 유료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차감된 포인트 사용내역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소된 해당 금액은 포인트로 환원 적립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패키지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제공 시점 이후에는 포인트 사용취소가 불가능하며, 잔여 개월 환산 후 환불처리 될 경우에도 30일을 기준단위로 하며 해당월은 환불신청이 불가능하고, 익월 이후 잔여 개월에 대해서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 패키지 서비스 6개월(180일) 약정 후 1개월째 사용도중에 해지신청시 1개월째(30일) 요금을 제외한 익월 이후 잔여개월인 5개월(150일) 요금을 환산 후 환불처리 합니다. 장기계약 할인률이 적용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정상가격(장기계약 할인률이 적용되지 않은 가격)으로 환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처리 합니다.


  2. 2. 포인트 사용내역의 취소신청기간은 해당 유료서비스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한하며, 그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취소 신청은 E-Mail 및 온라인절차를 통해서 정상 업무시간 이내에 신청된 경우에 한합니다.

제 12 조 (환불정책)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및 회사에서 인정할 만한 타당한 사유를 들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환불신청 접수일 이후의 잔여 금액에 대하여 위약금 및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단, 회사에서 정상적인 내역이 아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품목은 이용 계약 후 해지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2. 환불시에는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 소비자피해보상>상 규정한 위약금 10%와 결제수단에 따라 소정의 결제대행수수료를 전체 환불대상금액에서 공제한 잔여금액을 최종환불금액으로 합니다.

    결재대행수수료 : 신용카드(5%), 핸드폰(10%)


  3. 3. 포인트의 구매 및 이에 대한 약정을 전제로 하여 보너스 및 활동포인트로 제공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해당 구매금액을 환불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보너스 내역은 환불잔액에서 차감 됩니다.

  4. 4. 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결제 금액을 전액 사용시에만 탈퇴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의 귀책 사유(상위 서비스 이용약관 제12조, 본 약관 제15조 4항의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 탈퇴할 경우 이벤트 비용을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5. 5. 기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6. 1항 및 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포인트 환불요청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외부 마일리지 및 포인트 등으로 구매한 포인트, 최종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7. 7. 환불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펀드닥터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8. 8.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9. 9. 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 이용자에 대해 매월 말일에 일괄 환불입금처리 됩니다. 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관련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상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시에는 실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 드리게 됩니다.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0. 10. 회원탈퇴 및 환불요청시 회원님의 오기(誤記)로 인한 사항 및 답변이 늦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패키지 서비스의 계약 해지 및 환불)

  1. 1. 회원이 펀드닥터 패키지 서비스의 후불제 결제 중단을 원할 경우 E-Mail 및 온라인 절차를 통하여 회사에 결제 방식 변경 및 후불결제 중지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상업무시간 이내에 도착한 중지요청은 당일 중지요청접수로 처리하며, 정상업무시간 이후에 도착한 중지요청은 익일 중지요정접수로 처리하여, 중지요청 접수일의 해당 약정월을 기준으로 청구 금액 및 환불금액을 계산합니다. 패키지 서비스 해지의 경우에는 패키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약정할인율 특성상 계약해지단위는 1개월(30일) 기준으로 합니다. 패키지 서비스의 결제취소처리는 해당 서비스가 제공된 당일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하며, 일부분이라도 이용한 경우에는 취소처리가 불가능하며, 당월 금액을 제외한 익월이후 잔여 개월에 대한 금액만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예) 펀드닥터 패키지 서비스 신청 후 서비스 제공 당일 일부분이라도 컨텐츠 사용을 한 경우 결제취소 불가


  2. 2. 패키지 서비스 이용약정 해지를 하는 경우 이용 요금 정책상의 서비스 정상이용요금(장기계약 할인률이 적용되지 않은 원래의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으로 환산하여 1개월(30일) 단위로 해당 약정월을 제외한 익월이후 잔여 개월을 계산한 금액에 아래와 같이 약정 해지에 따른 수수료를 적용합니다.

    (예) 패키지 서비스 6개월(180일) 약정 후 1개월째 사용중 해지신청시 해당 1개월(30일) 요금을 제외한 익월 이후 잔여 개월인 5개월(150일) 요금을 환산 후 환불처리 합니다. 장기계약 할인률이 적용된 결제인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정상가격(장기계약 할인률이 적용되지 않은 가격)기준으로 금액 계산을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1. 가. 회원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2. 나. 정기 점검 실시계획. 단, 서비스 장애해결이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임시점검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외부 장애상황으로 인한 긴급점검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1. 회원이 상위 약관인 펀드닥터 이용약관 제12조 및 본조 4항의 약관 및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기타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사전 양해 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 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2. 나.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3.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라.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마.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6. 바. 전산,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7. 사.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5. 5. 회사는 상기 4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단,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회원에게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은 회원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이의신청)

  1. 1.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 이내(휴일은 가산되지 않음)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납부한 요금에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차액을 조정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조정내역은 사전에 유선 또는 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점검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점검시간(1주일 1회 10시간 이내) 또는 서비스 장애해결 및 서비스 기능개선 등을 위한 임시점검시간 및 긴급점검시간은 제외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회원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서비스 신청 당시의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원은 상위 서비스 이용약관 제12조, 본 약관 제15조 4항의 사유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범위)

  1. 1. 펀드닥터 개별 컨텐츠 서비스 :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 이에 상응하는 동일 상품의 적립을 통해 손해를 배상합니다.

  2. 2. 펀드닥터 패키지 서비스 : 펀드닥터 패키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손해를 배상합니다.
    1. 가. 정보통신산업협회에서 공표한 정보통신, 인터넷 서비스 기본약관 제31조에 규정한 손해배상 정책에 따라 배상합니다.

    2. 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등에 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1.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단,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이내 그 결과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회신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4. 4.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단, 회원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회사는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회원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제 22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회원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하며, 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분쟁해결을 위한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5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
관리책임자 : 경영지원실 / 준법감시인 / 구본관 상무
전화번호 : 02-769-9905
이메일 : bkkoo@kggroup.co.kr

2. 개인정보 관리부서
관리부서 : 개발실 / 정보보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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